아바다 테마를 여러개 사용하다보면 라이센스가 꼬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흔히 일어나는 일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왜냐하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여러개 운용하더라도 한가지 테마만 집중해서 쓰시는 분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흔치 않은 그런 일이 저에게 일어난거죠. 그래서 매뉴얼로 이용하고자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바다 라이센스는 5개입니다.  제가 웹사이트를 만들고 없애고를 반복하는 뻘짓을 좀 하거든요. 그러다보니 그만 위와 같이 어느날 새로 개설한 웹사이트에 아바다 테마를 설치하고 결제코드(Purchase Code)를 등록하려고 하니 이미 다른 도메인에서 사용중이라고 나오더군요. 다른 네개의 웹사이트에서는 분명 다른 코드를 사용중인데 말이죠.

테마 구입처인 Themeforest에 문의해보니 아바다테마 제작사인 ThemeFusion으로 물어보라는 답변과 관련링크만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ThemeFusion으로 가봅니다.

 

참고로 코드 자체가 없거나 유효하지 않은 것을 입력하게 되면 위와 같이 Invalid purchase code. Code provided apprears to be a token instead 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라이센스를 등록하지 않으면 Avada Core나 Avada Builder와 같은 필수플러그인과 아바다 프리미엄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필수 플러그인은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있어야 하므로, 라이센스는 꼭 등록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vada.com에 로그인하여 My Avada – License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구입한 아바다테마의 결제코드를 등록하거나(Add License) 테마 구입처인 Envato에서 전체 라이센스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Import From Envato). 아무래도 라이센스가 여러개라면 일일히 등록하기보다 한번에 불러오는 것이 낫겠죠?

 

Envato에서 결제코드를 불러오려면 당연히 승인해야겠죠?

 

절차는 간단하고 빠릅니다. 승인버튼을 클릭하자마다 모든 아바다 라이센스가 MyAvada로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이 보입니다. 각기 다른 결제코드가 동일한 도메인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예상컨대 웹사이트를 해지하거나 초기화할 때 라이센스 등록을 해지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즉, 위와 같이 라이센스 등록을 해지하고 웹호스팅을 해지하거나 계정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엔 라이센스가 찾을 수 없는 행방불명 상태가 됩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등록된 라이센스는 놔누고 위 그림과 같이 행방불명?된 라이센스의 연결을 해지해 줍니다.

 

연결을 해지하니 위와 같이 결제코드가 사용가능한 상태(Available)로 전환되고 연결된 도메인은 없다고 나오네요.

 

이제 이 결제코드를 새로운 웹사이트에 등록해 봅니다. 이제야 축하메세지를 보여주네요.

등록이 성공적입니다.

 

아바다 MyAvada로 돌아가 확인(Refresh)해 보면 결제코드가 새로 만든 웹사이트(위의 경우엔 yourdomain****1.com)에 연결되어 활성화(Active)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든 웹사이트의 관리페이지로 들어가면 필수 플러그인과 프리미엄 플러그인이 설치 가능한 상태로 전환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