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블로그의 방문객이 궁금할 때가 있죠?

같은직장에 다니면서도 다른 동료의 월급봉투가 궁금하듯이 말이죠.

특히 블로거라면 같은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의 방문자가 몇명이나 되는지 궁금한 것이 인지상정 아니겠습니까?

어차피하는 블로그에 방문객이 많이 올수록 좋으니까요.

하지만 방문자수를 공개하는 블로거도 있고 비공개처리한 블로거도 있습니다.

방문자수가 많으면 자랑스럽게 공개하기도하고, 방문자수가 적으면 나름 공개하기를 꺼려 비공개처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부터가 그러니까요.

때론 방문객이 많더라도 블라인드처리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간단한 꿀팁 준비했습니다.

방문객을 숨겨놓기 해놓은 블로그의 일일방문객을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 알아내는 방법

 

아래 주소에 알고싶은 블로그주소를 대입시켜보면 오늘을 포함해  8일의 방문자수를 보여줍니다.

 

http://블로그주소/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이렇게 말이죠 => http://duruchigi.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 이곳 티스토리블로그의 주소인 duruchigi.tistory.com의 주소를 대입.

 

하지만 말이죠. 티스토리블로그중 2차주소를 사용하면 방문자수를 알아낼 수 없더군요.

2차주소가 뭐냐면

1차주소 : http://duruchigi.tistory.com

2차주소 : http://www.duruchigi.com

구분이 가죠? 이렇게 자신의 도메인을 티스토리주소 대신에 사용하는 겁니다.

▲ 2차주소를 사용하게되면 이렇게 방문자수를 알 수 없더군요.

그렇다고 1차주소를 입력하면 알 수 있는것도 아니구요.

즉, 1차주소만 있으면 위 주소에 대입하면 알 수 있지만, 2차주소를 사용하고 있는데 1차주소를 대입하면 알 수 없다는 겁니다.

 

■ 네이버블로그 방문자수 알아내는 방법

아래 주소에 알고싶은 블로그아이디를 대입시켜보면 오늘을 포함해  5일의 방문자수를 보여줍니다.

http://blog.naver.com/NVisitorgp4Ajax.nhn?blogId=네이버블로그아이디

이렇게 말이죠=> http://blog.naver.com/NVisitorgp4Ajax.nhn?blogId=duruchigi

 

※ 참고로 대입된 installremove라는 아이디는 실제 네이버블로그아이디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블로그아이디를 어떻게 알까요?

네이버블로그의 프로필란에 보면 블로그이름옆에 괄호(  )안에 있는 영문자가 아이디입니다.

▲ 네이버블로그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 이곳에 블로그아이디가 있습니다.

 

▲ 조회된 네이버블로그의 방문자수와 날짜.

9월2일의 방문자수는 2457명이고, 9월3일은 2858명으로 순차적으로 보면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