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드 상표출원 혼자하기, 명세서와 서식 작성 단계입니다. 벌써 반을 넘어섰네요.
이전단계까지는 본인인증이나 출원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으로 대부분 준비단계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직접적인 출원에 관한 사항을 입력하는 단계로 좀 더 복잡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하나씩 따라하신다면 상표등록을 무난히 마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허로 – 전자출원따라하기 – 명세서/서식 작성 –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JAVA관련 팝업안내창이 뜨면 무조건 확인을 클릭하시구요.
통합명세서작성기를 클릭합니다.
내컴퓨터에 설치된 통합서식작성기(NK-Editor)를 실행하여 작성하실텐데요.
이 글을 따라하셔도 됩니다만 미리 이용안내 – 유용한TIP – 모범명세서안내를 한 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지금까지 차분히 잘 따라 오셨다면 내 컴퓨터에 위와 같이 통합서식작성기와 함께 총3개의 프로그램아이콘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중에서 통합서식작성기를 실행합니다.
왼쪽 폴더창에서 국내출원서식 – 상표등록출원서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상표등록출원서가 나타납니다. 특허청으로 제출할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아직 특허청에 제출되지 않고 내 컴퓨터에 저장되기 때문에 맘편히 작성하셔도 됩니다.
최종 제출하기 전까지는 얼마든지 이전단계로 돌아가 저장된 것을 불러와 수정할 수 있답니다.
등록대상찾기를 클릭합니다.
①②의 순으로 자신의 업종을 찾아 선택합니다.
자신의 업종에서 지정상품류(②)는 여러종류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적절한 자신의 업종을 찾아냈다면 선택추가(③) – 입력(④)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컴퓨터에 미리 만들어 놓은 상표를 찾아 위의 ①②③순으로 업로드해주세요.
미리 만들어 놓은 상표들. 아..좀 허술하죠? 다들 처음에는 이렇게들 출발하지 않나요?^^
멋지게 전문업체에 의뢰하실 정도라면 상표등록도 이렇게 셀프로 하지는 않으시겠죠.
1인기업, 1인크리에이터, 프리랜서 등 혼자 모든 것을 처리해 나가야 하는 분들은 이러한 셀프작업들이 소중한 자산이 될것입니다.
실력이 되는분들이라면 포토샵 등을 이용해 처음부터 멋지게 출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수료 자동납부관련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자신의 계좌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입력 및 사용자 DB에 저장을 클릭합니다.(위①)
이렇게 되면 계좌정보가 아래사용자DB정보칸으로 들어갑니다.
제대로 된것입니다. 입력 및 닫기를 클릭합니다.(위②)
왼쪽구석에 있는 저장메뉴를 클릭해주세요.(위③)
거의 다왔네요. 그럼 다음 단계에서 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