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드 상표출원 혼자하기, 심사처리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퍼스널브랜드상표를 출원신청하고 벌써 예고된 6개월이 다 되어 가는군요. 예상 등록결과가 올해 2월쯤 나온다고 했었는데 결과가 어떨지 사뭇 궁금하고 기대되데 말이죠.

그래서 상표출원 심사처리상황을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특허청에서 굵직한 경과는 바로바로 문자로 보내주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퍼스널브랜드가 등록되는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건 인지상정이지 않을까요?^^

먼저 특허로에 접속해 주세요.

등록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심사처리상황 확인 – 등록된 공인인증서 로그인

상표출원에 대한 심사처리상황은 로그인을 해야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로그인은 공인인증으로 시작합니다.

이미 등록된 공인인증이라면 위와 같이 자신의 특허고객번호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공인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만약 등록된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이동디스크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은 후 등록한 다음에 로그인 절차를 밟아야 됩니다.

특허보관함 확인

심사처리상황 확인 – 특허보관함

상표출원에 대한 심사처리상황은 특허관리 – 특허보관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허보관함 메뉴에서 본인이 등록 또는 출원한 사건정보를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특허고객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등록출원정보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출원번호를 클릭하면 처음 신청한 출원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허보관함-출원정보

심사처리상황 확인 – 출원정보

특허보관함 화면에서 출원번호 옆에 있는 심사처리상황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어느정도 진행되고 있는 지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기본정보의 내용이 대부분 비어 있는것은 아직 상표가 최종 등록되지 않고 처리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성공적으로 상표출원이 등록된다면 모두 채워지게 됩니다. 아니면 그냥 그대로 빈칸으로 남게 될지도 모르죠…

심사처리상황 진행단계

심사처리상황 확인 – 심사처리상황

상표출원 심사처리상황의 최종화면입니다.

위의 처리상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심사대기중인 등록출원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약 6개월이라는 처리기간이 소요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심사처리절차와 현재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현재 나의 상표가 몇 번째인지, 심사관은 누구에게 배정되었는지 등 비교적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심사관 옆에 대표번호와 구내번호가 있기 때문에 전화로 알아볼 수도 있겠지만 홈페이지의 정보에 더해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고 봅니다.

특별하지 않은 걸로 굳이 바쁜 특허청심사관의 업무를 늘릴 필요까진 없겠죠.

아뭏든 좋은 결과가 봄소식과 함께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