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홈페이지(웹사이트)를 구글에 등록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구글 사용자의 URL등록를 이용해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주소(URL)를 단순히 알려주는 것이고,

 

두번째는 ‘구글 블로그 검색 핑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고,

 

세번째는 구글의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추가’를 이용해 블로그를 등록하고 좀 더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두번째 방법으로 로그인이 필요치 않습니다.

 

그럼 첫번째 방법인 구글의 사용자 URL등록을 통해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초보중에 초보를 위한 설명이니 아시는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블로그 검색등록▲ 구글(www.google.co.kr)에 접속해 검색창에 ‘사용자의 url등록‘ 검색해보세요.

아래주소에 가셔서 등록하셔도 됩니다.

  구글의 사용자URL등록안내  

http://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구글사용자등록▲ URL에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주소를 http://까지 포함해서 입력하세요.

그아래 내용설명에는 자신의 블로그이름이나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입력하고 URL등록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구글에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의 그림보다 로그인창이 먼저 나타납니다.

 

구글에 블로그 등록하기▲ URL등록버튼을 클릭하면 웹마스터내에 URL주소를 한번 더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방법으로 http://를 포함해 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림속의 숫자(그림A)를 아래에 입력(그림 B)한 후 ‘요청제출’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구글에 블로그 등록하기▲ 제대로 구글에 접수가 되면 위와같이 ‘요청을 접수했으며 곧 처리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상단에 보입니다.

이제 구글에 접속해서 블로그의 글이 검색에 나오는지 확인해 볼까요?

바로 확인이 될 때도 있지만 한 시간 정도 지난 다음에 해 보세요.

 

구글에 홈페이지 등록하기▲ 한번 확인해 볼까요? 확인은 일일히 블로그의 글을 직접 키워드를 이용해 확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검색창에 site:내 블로그주소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B와 같이 총 22개의 글이 구글에 검색되어 지는군요.

저의 블로그의 글은 많지 않지만 위 그림과 같이 블로그를 만들면서 등록한 글과 카테고리 등 링크주소가 모두 나타납니다(그림C)

저처럼 초보를 위해 장황한 듯 설명드렸지만 사실 1분이내에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