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베개는 상당히 신경쓰이는 아이템 중의 하나죠.

그렇다고 제가 잠을 못자는 것은 아니구요. 저는 잠 잘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대부분은 쓸데 없는 것에 허비^^)한 것이지 일단 잠을 청하면 몇분안에 잠이 들어 버리니까요. 하지만 자고나면 기분이 개운하거나 몸이 가벼운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즉, 수면의 질은 떨어지는 편인거죠. 직업적인 이유도 있겠고 생활습관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야행성이다보니 늦게 잠이 들거든요. 때문에 애꿎은 베개에 책임을 전가하고 컨디션에 따라 적절한 베개로 교체투입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베개를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그것도 최고의 주전선수를 말이죠. 바로 작년에 크게 이슈가 된 라돈, 방사능에 노출될 수 있는 제품에 제가 베고 있는 베개가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베개는 한쪽 부분이 움푹 들어간 일명 땅콩형 베갠데요. 지금까지 사용한 어떤 베개보다 저를 만족시켯던 제품으로 수면의 질이 가장 좋았습니다. 방사능 이슈만 아니라면 절대 교체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죠. 그래서 라돈같은 유해성 물질에서 자유로운 베개를 찾던 중 샤오미제품이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베개가 6개 종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하게 제품간 특징을 알기가 힘들어 확실하게 구별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번호

 

특징
Xiaomi Pillow 8H  H1 메모리폼

앞뒤 높낮이가 다름

50cm x 30cm, 10cm x 7cm

Xiaomi Pillow 8H  H2 메모리폼

머리가 닿는 부분에 골이 있음

50cm x 30cm, 10cm x 6cm

Xiaomi Pillow 8H  Z1 천연 라텍스

50cm x 40cm x 13cm

Xiaomi Pillow 8H  Z2 천연 라텍스

앞뒤 높낮이가 다름

60cm x 40cm, 12cm x 10cm

Xiaomi Pillow 8H  Z3 천연라텍스

라텍스에 지압용 돌기  있음

60cm x 40cm, 12cm x 10cm

Xiaomi Pillow 8H  Z5 천연라텍스

충전재 라텍스 조절가능

74cm x 48cm

 

샤오미가 베개까지 만드나 싶죠? 도대체 이회사의 정체성은 뭘까요?

샤오미가 과학적분석을 통해 8시간을 편하게 잘 수 있는 베개를 만들었다하니 믿어보죠. 베개 품번에 8H가 들어간 것은 8시간(8Hours)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신감의 표현으로 보이네요.

 

위 제품중 제가 구입한 것은  Xiaomi Pillow 8H  Z5란 제품으로 천연라텍스 충전재를 자신의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베개입니다. 당연히 가격이 가장 쎕니다. 하지만 수면 질을 따진다면 결코 부담 못할 가격도 아닙니다.

여기서는 샤오미베개를 구입하시는 분들을 위한 참고할만한 정보만 다루고 Z5에 대한 리뷰는 다음 글에서  상세하게 다루겠습니다.

▲ Xiaomi Pillow 8H  H1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 제품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은 품번의 끝에 있는 알파벳입니다.

H 계열은 메모리폼이고, Z 계열은 라텍스 제품입니다. Xiaomi Pillow 8H  H1은 메모리폼 재질의 기본형 제품으로 앞뒤의 높낮이가 다릅니다.

때론 높게, 때론 낮게 베고 잘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판매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겟네요.

 

▲ Xiaomi Pillow 8H  H2

Xiaomi Pillow 8H  H2는 H1과 같이 메모리폼 제품으로 앞뒤가 다른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두터운 부분으로만 베고 잘 수 있습니다.

머리가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막아주고 경추를 안정적으로 받쳐줄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델에 한 눈 팔지말고 설명에 집중해주세요^^

 

▲ Xiaomi Pillow 8H  Z1

Z계열은 모두 라텍스 제품으로 모두 태국산 천연라텍스라네요.  Xiaomi Pillow 8H  Z1은 가장 평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간 볼록한 것이 특징입니다.

 

▲ Xiaomi Pillow 8H  Z2

Xiaomi Pillow 8H  Z2는 앞뒤가 다른 라텍스 베개입니다.

메모리폼 제품의 H2와 재질만 다를 뿐입니다.

▲ Xiaomi Pillow 8H  Z3

베개가 제법 크죠? Xiaomi Pillow 8H  Z3는 앞뒤의 높낮이가 다르면서 돌기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돌기는 부담이 되는 정도가 아닌 기분좋을 정도입니다.

크기가 큰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개모델을 보세요. 뒤에 숨어도 될 정도죠?ㅎ

 

▲ Xiaomi Pillow 8H  Z5

요놈이 제가 구입한 Xiaomi Pillow 8H Z5입니다. 좀 변종이라고 해야 하나요? 라텍스가  한 덩어리가 아닌 조각난 알갱이 라텍스가 들어 있습니다.

일명 ‘알갱이베개’로 불리기도 합니다.

라텍스조각이라면 눈치 채셨죠? 네 Xiaomi Pillow 8H Z5는 자신의 체형(머리형태와 어때 등)에 맞게 라텍스의 양을 조절하여 베고 잘 수 있습니다.

베개의 크기도 Z3와 같습니다. 안고 주무셔도 됩니다. 베개의 가운데가 포인트인데요. 머리부분이 살짝 들어가면서 좌우 움직임을 제한하는 용도입니다.

무게가 2.2kg에 이른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베개 6개 제품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일련번호로 보면 Xiaomi Pillow 8H  Z4제품이 빠졌죠? 원래 없습니다. 그쪽도 ‘4’는 싫어하나 봅니다.

그외 경추베개, 어린이용 등 특화된 제품들이 몇 개 더 있지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 판단되어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Xiaomi Pillow 8H Z5을 직접 두달정도 사용한 리뷰를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