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을 위하고 나를 위한 것이아지만 2단계 보안인증이 도입되고 나서 로그인이 쉽지 않은 경우가 종종 생기네요.

구글처럼 칼같이 문자가 잘만 오면 나를 위한 것이니 불편함이 오히려 고마울텐데 말이죠.

앞서 아마존에 로그인할 때 전화번호 오류가 생길 때 해결방법을 하나 제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OTP문자가 오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 대부분의 분들이야 2단계 설정을 잘 이용하시겠지요. 하지만 사소한 것을 놓쳐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그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아마존닷컴 로그인화면

당연히 먼저 이메일이나 등록된 전화번호, 그리고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1단계 인증을 통과합니다.

 

▲ 2단계인증입니다.

1단계인증을 마치면 바로 왼쪽과 같이 OTP입력창이 나오거나 오른쪽 그림과 같이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왼쪽의 그림은 이미 2단계인증에 대해 개인설정을 해 놓으신 분들에게 보이고, 오른쪽 그림은 설정이 안되거나 다른 인증을 요청할 때 나옵니다.

따라서 왼쪽과 같이 OTP입력창이 나오면 그림의 아래쪽에 있는 Didn’t receive the OTP?라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간에 있는 Call me at my~를 선택하고 Send OTP를 눌러주세요.

▲ Call me~했으니 바로 국제전화가 옵니다.

AI같은 목소리로 6자리의 숫자를 영어로 불러줍니다. 비록 숫자지만 제법 속도가 빠릅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미리 메모를 준비를 하거나 불러줄 때 바로 OTP숫자를 입력합니다.

두 번 불러주므로 무리없이 입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루 세 번만 가능하므로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에 실패하여 네 번째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이 다음날 시도하도록 경고문구를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