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이 영어공부인 듯 합니다.  공부도 할겸 텍스트로 남겨둡니다.

오늘은 검색된 단어의 설명만으론 찜찜할 때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확실하게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미지로 검색하면 명사, 특히 사물일 경우 더욱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구별이 되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bottle과 jar를 구별해 볼까요?  ‘병’으로 의미가 같은데요.  하지만 용도에 있어선 차이가 있기에 분명히 구분됩니다.

 

▲ bottle로 검색한 결과

bottel은 흔히 물병으로 사용됩니다. 액체를 담아 놓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병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입구가 좁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일회성과 단기성을 가지는 액체를 넣습니다.

재질은 유리, 스텐리스, 플라스틱 등 다양합니다.

▲ jar로 검색한 결과

반면 jar는 꼭 액체가 아니더라도 곡물,  소스 등을 넣는 용기로 활용됩니다. 즉, 일회성이 아닌 다회성, 장기적입니다. 재질은 대부분 유리가 차지합니다.

▲ jug로 검색한 결과

한편, jug는 bottle보다는 kettle과 서로 구별되는데요.  jug는 다른 곳의 액체를 옮겨 담아 따르는 2차용도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모양이 주둥이가 있고 손잡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질은 유리, 플라스틱, 스텐리스, 자기 등 다양합니다.

 

▲ kettle로 검색한 결과

kettle은 흔히 주전자로 불립니다. 액체를 따르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은 jug와 같지만 액체를 직접 끓일 수 있는 기능이 특징입니다. ? 따라서 재질은 내열성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굳이 설명을 붙여 보았지만 그림만으로 이해하는데 충분하지 않나요? 텍스트만으로 이해하기 힘들 때, 헷갈릴 때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