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몇개 운영중인데요. 그러다보니 본의 아니게(?) 워드프레스 테마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는 아바다(AVADA) 테마를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유료테마는 보통 Purchase Code를 등록해야 테마의 모든 기능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경우 인증을 해야만 아바다 코어와 아바다 빌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코어와 빌더가 없으면 유료로 구입할 가치가 없으니까 이 인증은 반드시 통과해야만 하는 과정입니다.

문제는 저처럼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가 폭파를 자주 반복하는 경우엔 등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구입처인 Themeforest Envato Market에서  Purchase Code를 구입자 스스로 재생성할 수 있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이 방법이 변경된 듯 합니다. 하지만 방법을 찾을 수 없어 결국 제작자에게 연락하기로 했지만 그마저도 링크를 찾지 못했습니다.

제가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씸포레스트 Help에 문의를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자신들은 도와 줄 수 없으니 아래와 같이 하라는 답변이 왔네요.

 

먼저 구입처인 씸포레스트(Themeforest)에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아래와 같이 제작자에게 보낼 수 있는 댓글창이 활성화되니까요.

그리고 내가 구입했던 테마를 검색해서 테마의 Preview로 들어갑니다.

상단 중앙에 보시면 Commets로 들어갑니다.

 

 

Comments가 많이 있으니까 푸터부분이 나오는 끝까지 스크롤합니다.

댓글 입력창이 보이죠?

이제 문의내용을 입력하고 전송(Post Comment)합니다.

답변은 씸포레스트에 등록된 메일로 보내게 되니 그곳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 글은 다음에도 이런 상황이 또 올것 같아서 매뉴얼처럼 사용하기 위해 기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