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워드프레스가 참 많이 핫하군요. 굳이 원인을 찾자면 티스토리 이슈에 따른 유튜버들의 관련영상 업로드가 한몫 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5년 전에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고 이 블로그를 포함하여 4개의 웹사이트에 설치하였는데요.

그렇다고 워드프레스를 능숙하게 다루지는 못합니다. 그저 사전제작 웹사이트(Prebuilt Website)를 임포트하여 저에게 맞게 적당히 주물러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적당히’라는 말에 걸맞게 다룰 수 있는 테마는 단연 아바다를 들 수 있습니다. 유명하다는 테마를 4개정도 접해봤지만 한 달 이상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4개 모두 아바다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꼭 저의 경험이 아니더라도 아바다 테마가 수년간 판매량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렇게 여러 사이트에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주요 레이아웃을 바꿀 때면 설정해야 할 부분이 어떤 옵션에 해당되지는 알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매뉴얼 삼아 기록으로 남겨두고 있습니다. 물론 모르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면야 더할 나위가 없겠네요.

이번 문제는 전면페이지를 만들고자 필요한 요소를 불러들이는데 원하는 요소가 안 보이더군요. 분명 아바다 테마 홈페이지에 가보면 해당요소가 있는데 말이죠. 더구나 그곳엔 저의 웹사이트보다 몇 배가 더 있어서 이상했습니다. 심지어 저의 다른 웹사이트에 설치한 아바다 테마와 비교해 보니 요소의 갯수가 제각각이라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제작사에 문의를 해서 알아냈습니다. 알면 이렇게 쉬운것을 말이죠ㅠㅠ

 

제가 컬럼에서 불러들인 요소들입니다. 제가 필요한 요소는 Post Cards지만 보이지 않네요.

 

해결방법은 Avada – Options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그냥 들어가버리면 저 Builder Options이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Options위에 마우스를 올려야 Global Options과 Builder Options이 보입니다. Builder Options를 선택합니다.

 

사실 여기까지 찾으면 무엇을 해야할 지 그냥 알 수 있습니다.

Run Element Scan을 통해 내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소를 스캔할 수 있고, Check All Elements와 Uncheck All Elements를 통해 모든 요소를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지도 않는 모든 요소를 다 체크해 놓는 것은 속도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필요한 것만 체크박스에 선택해 줍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는 Avada Slider는 제거하고 Chart와 Post Cards를 추가하고 저장했습니다.

 

글 작성 페이지로 돌아가 요소(elements)를 불러들이니 이제 Chart와 Post Cards가 보이고, Avada Slider는 보이지 않는구요. 끝 감사합니다.